암호화폐 관련

그외 | [코인프레스]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29)

본문

비자, 어스포트 인수로 리플과의 협력 구축 가능성 높아졌다
미국의 다국적 금융 기업 비자가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 결제 서비스 회사인 ‘어스포트(Earthport) PLC’를 1,900만 파운드에 인수하기로 합의하면서, 비자와 리플(Ripple)이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12월 28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보도했다. 어스포트는 전 세계 60여개의 국가 사업체 및 재무기관과 거래하는 최대 글로벌 은행결재 오픈 네트워크로 2014년에 ‘제2차 연간 소매시스템 결재수단 시상식’에서 B2B 결제수단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월렛페일 연구팀,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취약성 입증
한 해킹 프로젝트에 의해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인 트레져원(Trezor One)과 레져나노S(Ledger Nano S) 및 레져블루(Ledger Blue)의 보안 취약성이 발견되었다고 12월 28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월렛페일(Wallet.fail)이라 이름 붙여진 해킹 프로젝트 연구팀은 하드웨어 디자이너 겸 보안 연구원인 드미트리 네도포스파소프(Dmitry Nedospasov)를 비롯해 ,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토마스 로스(Thomas Roth), 보안 연구원 조시 데이트(Josh Datko)로 구성되어

월스트리트저널 : 수백 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표절, 사기로 얼룩져
12월 27일 발행된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의 최근 연구는 수백 건의 암호화폐들이 사기, 표절로 얼룩졌다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은 이 연구를 진행하면서 ICO를 발표한 3,291건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백서를 3개 웹사이트(ICOBench.com, Tokendata.io, ICORating.com)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비트코인 난이도 방정식 적용, “비트코인은 2020년에 17,317달러에 이를 수 있다”
“비트코인은 2020년에 17,317달러에 이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 분석가는 최근 트위트에서 난이도 분석법으로 적용한 결과 “비트코인(BTC)이 2020년에 이 가격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12월 사상 최고치 대비 80% 하락한 상태다. 분석가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지금부터 2년 뒤 비트코인 난이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응답자 중 59%는 비트코인의 난이도가 10배(50E12)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27%는 100배(500E12)라고 응답했다. 응답자 중 7%는 ‘죽음의 소용돌이’로 빠져 들것이라고 응답했다.

12월 ICO 프로젝트 이더리움(ETH) 청산액 연중 최고치…”5,100만 달러 육박”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2018년 6월부터 이더리움(ETH) 토큰 보유 지분을 빠르게 정리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 보도에 따르면, 12월 이더리움(ETH) 기반 ICO 프로젝트의 이더리움(ETH) 청산 규모가 42만 ETH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다이어(Diar)에 따르면 12월 들어 지금까지 42만개의 이더리움(ETH)이 청산되어 이 달은 올해들어 가장 많은 인출이 발생했다.

암호화폐 가격 조정 시나리오대로 가나?…”앤서니 폼프리아노, 비트코인 3,000달러 이하가 바닥이다”
지난 주 비트코인의 가격이 4천 달러가 넘는 강세장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BTC)은 여전히 “더 낮은”가격을 향해 가고 있다”고 모건 크릭 디지털 자산(Morgan Creek Digital Assets) 설립자인 앤서니 폼프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12월 26일 CNBC에서 말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장 해설자로도 자주 등장하는 앤서니(Anthony)는 비트코인 바닥론과 관련해서 3,000달러 이하로 보고있는 인물 중 하나이다.

블록체인 기반 뷰티 SNS 플랫폼 코스미, 일본 코인진자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경제신문에 따르면, 블록체인기반 뷰티 SNS 플랫폼 코스미(COSMEE) 운영사 코스모체인(COSM, 시가총액 327위)이 오늘(28일) 일본 암호화폐 정보 서비스 업체 코인진자(COINJINJ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코인진자의 암호화폐 통합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코인뷰(CoinView)에 코스미를 탑재, 일본 사용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인뷰는 시세, 거래소 API 연동을 통한 거래지원, 보관, 결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현재 일본 암호화폐 부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印 최대 출판사, 블록체인 기반 레퍼런스 플랫폼 ‘폰더’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Tokenpost)에 따르면, 인도 최대 출판사이자 최대 미디어그룹 BCCL 산하 투자회사 브랜드 캐피탈(Brand Capital)이 블록체인 기반 레퍼런스 플랫폼 폰더(Ponder)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일부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폰더의 공동 창업자 만슈 아가왈(Manshu Agarwal)은 “이번 투자는 폰더의 인도 시장 진출 및 해외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 “베네수엘라 페트로, 국제화 난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러시아, 아르헨티나, 폴란드에 베네수엘라 국가발행 암호화폐 페트로(PETRO)의 국제적 활용을 권유했지만, 해당 국가들이 명확한 거부 의사를 표명했다”며 “페트로를 석유 거래에 사용되는 국제 암호화폐로 만들기 위한 마두로 대통령의 계획이 난항을 겪고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현재 페트로는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페트로 보유자들은 실제 암호화폐 페트로 대신 ‘페트로 인증서'(Petro certificate)를 지급받았으며, 베네수엘라 정부는 아직까지 페트로의 사용 방법, 환전소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제미니,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원스톱 구매 기능 추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제미니 모바일 앱에 암호화폐 바스켓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바이더크립토버스(Buy The Cryptoverse:tm:)’ 기능을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또한 “GUSD가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CEX.io의 USD·EUR 마켓에 상장됐다”고 덧붙였다.

0

0

페이지정보

서형 박 아이디로 검색 18-12-28 16:56 조회 26 댓글 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