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관련

그외 | [코인프레스]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13)

본문

업비트 CEO : 암호화폐 규제는 필요하다…”한국은 바른 길로 가고 있는가?”
12월 10일, 한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모회사인 두나무(Dunamu)의 이석우 사장은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는 이 산업의 표준을 세워나가는데 중요하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사업자인 업비트, 빗썸, 고팍스, 코빗, 코인원 대표가 참석 하고 의회와 금융위원회(FSC)의 관계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이석우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거래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정부는 높은 기준을 세워 거래소가 지켜나가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포브스 “하이브리드 모델, 내년 암호화폐 시장 이끈다”
경제 미디어 포브스가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 4대 트렌드를 제시했다.
1. 증권형 토큰, IPO를 대체하는 높은 효율성으로, 2019년 말부터 몇몇 프로젝트들의 가동과 함께 유동성이 제공될 것. 2. 대체 자산 유형, 주식 및 채권 시장의 경기 둔화 시 투자자들은 대체 자산 유형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경향이 있음. 3. 분산화 생태계 플랫폼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대한 최대 관심사는 B2B2C 생태계 개발 가능성. 4. 하이브리드 모델, 암호화폐 시장과 법정화폐 시장의 연계는 산업 전반에 걸쳐 필수적이며, 두 세계를 잇는 기업이 2019년의 승자가 될 것.<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빌 게이츠, 디지털 통화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도움될 것
빌 게이츠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게이츠는 이미 과거에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여럿 밝혀왔다. 그는 “이 기술이 세계의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립자 빌 게이츠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다른 화폐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규모 거래에 효율적이고, 물리적으로 같은 장소에 있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더 편리하다”고 밝혔다.

 

캘빈 아이어 “BSV, 하드포크 더는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마이닝풀 운영사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이자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SV) 진영의 대표 인물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SV(BSV)의 대규모 확장(scaling) 로드맵이 향후 해당 프로젝트의 하드포크를 불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이는 토큰 가치 상승 및 안정성 제고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현재 BSV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올해 말까지 블록 크기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부연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윙클 보스, 암호화폐 빙하기 중에도 제미니 모바일 출시
화요일 아침,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되는 어려움 속에 있는 가운데, 뉴욕에 본사를 둔 제미니는 예상치 못한 발표로 그것의 추종자들과 고객들에게 놀라게 했다. 공동 창업자 겸 CEO인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미니 증권거래소(Gemini Exchange)와 연결된 제미니 모바일 플랫폼을 소개했다.오늘부터, 코인베이스의 주요 경쟁사 중 하나로 종종 칭송되는 플랫폼 사용자들은 이른바 “제미니 모바일 앱”을 iOS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와이스 레이팅스 “BTC, 지금이 구매 적기”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11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BTC 가격은 너무 낮은 수준까지 내려갔다”며 “지금이 올해 최고의 BTC 구매 적기”라고 밝혔다. 앞서 마틴 와이스(Martin Weiss) 와이스 레이팅스 창업자는 “이번 BTC 하락은 내년 상승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노보그라츠, ”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약물효과가 제거되는 과정”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최고경영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이 엄청나게 성장한 이후 급락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그 당시는 광적인 열풍이 불었으나 지금은 대중으로부터 관심도 멀어졌고 약물효과도 사라졌다”고 밝혔다고 12월 1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노보그라츠는 “현재 시장은 비관과 공포로 특징지어질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가 영에 수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그러나 암호화폐는 약물효과가 제거되어 가는 과정으로 영이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하버드 경제학자, 비트코인은 로또에 지나지 않는다
전 IMF의 수석 경제학자이자 현 하버드대 경제공공정책학과 교수인 케네스 로고프(Kenneth Rogoff)는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는 “로또복권”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월요일 가디언지(Guardian)에 기고한 글에서, 일부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불가능한 하향 추세에 있다고 믿지만, 실제로 그들의 가치는 일시적인 하락이 아니라 “0”으로 수렴한다고  주장했다.

 

KFC 베네수엘라, 대시 결제 도입은 사실 무근
KFC 베네수엘라 최고경영자 안토니오 삼파요(Antonio Sampayo)가 최근 KFC가 암호화폐 대시(DASH)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는 루머에 대해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어떤 보도와 관련해서도 회사에서 승인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고 12월 1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제미니 거래소, 암호화폐 거래 가능한 모바일앱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 최고경영자 겸 공동 창립자인 케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고 규제된 거래 플랫폼을 위해 다섯 개의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런칭한다”고 밝혔다고 12월 1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페이지정보

서형 박 아이디로 검색 18-12-12 17:05 조회 18 댓글 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